맛집

[동가정80년김치찌개] 청주 오창 김치찌개 맛집

몬스터r 2023. 1. 3. 04:51

[동가정80년김치찌개] 청주 오창 김치찌개 맛집

 

오늘은 청주 오창에 있는 '동가정80년김치찌개'에 방문했다.

 

위치: 양청리 766-8

 

 

 

 

식당 정보


주차: 주차장은 따로 없고 가게 앞 도로변에 주차하면 된다.

영업시간: 토-목 08:30 ~ 22:00

예약번호: 043-241-6002

 

 

가게 전경


 

길 건너에서 찍었는데 딱 봐도 맛집처럼 생겼다. 밖에서 보면 가게가 조금 좁아 보이는 데, 실제로 좁긴 하다. 하지만 불편한 정도는 아니다. 홀에는 테이블이 6개가 있었고, 11시40분쯤 방문했는데 빈자리는 두 곳이었고, 20분 정도 뒤 웨이팅도 생겼다

 

주차는 가게 앞 차량처럼 도로변에 주차하면 된다.

 

 

 

메뉴


 

가격은 위 사진과 같이 형성되어 있고, 우리는 네 명이서 김치찌개 4인분, 일본신 제육 2인분을 주문했다. 요즘 음식집 치고는 가격이 상당히 싼 편인 것 같다.

 

그리고 애초에 입장 할 때 사장님이 인원수에 따라 '찌개 넷 밥 넷?'이라고 물어보시는데, 그대로 달라고 하면 된다. 일본식 제육도 먹어보고 싶다면 주문하면 된다.

 

 

 

음식 사진


 

가게에 입장할 때부터 사장님이 '인당 계란 두 개씩 드시면 돼요~'라고 말씀하신다. 계란은 냉장고에 있고, 메뉴판 아래쪽에 달걀 후라이를 하는 후라이팬이 있다. 그곳에서 달걀 후라이를 만들어 먹으면 된다. 뭐 맛은 당연히 달걀 후라이 맛이다.

 

 

 

메인 메뉴인 김치찌개 4인분(28,000), 조리가 완전히 되고서 나오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걸린다. 대략 15분정도 걸렸던 것 같다. 척 보기에는 진하지 않을 것 같은 맛인데 나름 진한 편이다.

 

김치는 김치찌개 하기에 아주 좋은 상태로 익어 있었고, 고기도 나름 꽤 있는 편이었다. 부족하다고 느껴지지 않는 고기 양이었다. 국물은 아주 베이직한 맛이다. 베이직하다는 것은 맛집이라고 자부하지는 못 할 수도 있지만, 믿고 먹는 맛있는 김치찌개의 맛이다. 간이 아주 적당히 배어있었고, 걸쭉하지도 맑지도 않았다. 개인적인 만족감은 굉장히 높았다.

 

 

사진을 급하게 찍느라 너무 맛없게 나왔는데, 굉장히 맛있다.

 

 

두 번째 메인 메뉴인 일본식 제육 2인분(14,000), 우리가 알고 있는 제육은 전혀 아니었고, 맛 자체는 바싹 불고기 맛과 완전히 똑같다. 고기가 얇고 바싹 익었기 때문에 조금 질긴 느낌도 들었다. 단맛보다는 짠맛이 강했고 다음에 와서 시킬 것 같지는 않았다. 맛이 없지는 않았는데 굳이 시킬 필요가 있나 하는 느낌이다.

 

 

셀프 바의 모습이다. 고추 장아찌, 깍두기, 마늘 장아찌 세 개로 구성되어 있으며, 반찬의 맛은 상당히 괜찮다. 어딜 가도 기본은 하는 맛.

 

 

라면 셀프 코너의 모습이다. 이렇게 쌓아져 있으며 하나에 천 원씩 받고 있다. 알아서 가져가고, 나갈 때 한꺼번에 계산하면 된다.

 

 

총평


음식별로 점수를 매기자면,

김치찌개 3.8/5.0

일본식 제육 2.5/5.0

 

총평 3.8/5.0

김치찌개가 땡길 때 충분히 올 만한 집이다. 점심에 뭐 먹을까? 고민할 때 리스트 중 한 곳이 충분히 될만한 집이다. 아직 한 번만 와봤지만 더 많이 방문할 계획이다.